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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더운 여름날, 면역력 키우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07-31
조회수 295


더운 여름날, 면역력을 키우려면?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면역력을 유지하려면 균형 잡힌

 

 

식습관이 중요하다. 음식을 잘 먹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첫번째, 비타민C & 비타민D

 

 


 

 

식사만으로 면역력을 유지하기 어렵다면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사람은 포도당을 이용해 몸속에서 비타민C를 만들지만,

 

 

일조량이 부족해 뼈가 약해지고 휘는 구루병을 예방하는

 

 

최소량에 불과하다. 전문가들은 항산화, 항노화 효능이 있는 비타민C를 복용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비타민C는 고용량을 먹는 것이 효과가 좋다.

 

 

수용성인 비타민C는 많이 섭취해도 남은 영양분은 소변으로 배출되

 

 

몸속에 독성이 남지 않는다.

 

&

 

면역 전문가들이 주목하는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D이다.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여 백혈구 기능을 강화해 감염질환에 걸리는 것을

 

 

예방한다. 주로 햇빛을 통해 몸에 흡수되지만 실내생활이 잦고

 

 

과도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경우라면 몸속 비타민D 합성이 적을 수 있다.

 

 

 

두번째, 유산균

 

 


 

 

유산균도 면역력을 지키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꼽힌다. 유산균은 먹는

 

 

방법이 중요한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과 함께 먹어야 효과가 크다.

 

 

밥을 먹고 유산균을 먹으면 장으로 이동해 분해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세번째, 여러종류의 채소

 

 


 

 

신선한 채소를 깨끗이 씻어 먹는 것도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한가지 채소보다는 여러 종류를 섞어 먹을 수록, 생으로 먹기보다 약간 데쳐서

 

 

먹을 수록 면역력 증진에 더 좋다.

 

 

 

 

 

 

 

출처 - 네이버뉴스(new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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