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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환절기 피부영양에 좋은 비타민B를 어디서 얻을까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8-11-07
조회수 212
 
 
 

모든 비타민이 중요하지만 비타민B는 세포건강을 유지,


활력을 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비타민 B군은 8개의 유형이 있다.

 

기능도 다양하고, 각각의 결핍에 따라 여러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이 8가지는 피부에 다양한 방식으로 관여하기 때문에 부족할 시


피부질환 등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타민B3는 피부방어막 형성,


비타민B5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비타민B6, B7은 여드름 완화,


비타민B12는 피부재생에 도움을 준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주로 육류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 외에도 비타민B유형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들은 여러 있다.



 


 

1.


 



 

굴, 조개, 홍합은 비타민B12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다.


 

특히 굴은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며 비타민B2도


 

많이 들어있다. 더불어 철이나 아연, 셀레늄, 망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2. 해바라기씨앗


 



 


 

해바라기씨앗은 비타민B5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이다.


 

비타민B3와 비타민B9(엽산)도 풍부하며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E를 가지고 있어 환절기에 먹으면 피부수분유지와


 

탄력에 좋은 식품이다.


 


 


 


 

3. 잎이 많은 채소


 



 


 

녹색채소에는 특히 비타민B9(엽산) 함량이 뛰어나다.


 

엽산이 든 녹색잎채소를 꾸준히 먹으면 심장마비를 비롯한


 

심장질환 위험률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엽산은 임산부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영양소이기도 하다.


 

엽산을 가장 효과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가능한 생으로


 

먹거나 살짝만 데쳐먹는 것이 좋다.


 


 


 


 

4. 콩


 



 


 

콩 역시 엽산이 많이 들어있다. 이외에도


 

비타민B1, B2, B3도 있으며 특히 강낭콩에는 비타민B 복합체가


 

다량 햠유되어 있어 면역 기능을 높여준다.


 


 


 


 

5. 연어


 


 



 


 

생선 중에는 연어에 비타민B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연어에는 비타민B1, B2, B5, B6의 함량이 높고,


 

셀레늄과 오메가3지방산도 얻을 수 있다.


 

 

 

 

 


 

-출처 : 푸드매거진 <REAL FOO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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